쿠팡 주식이 떨어지는 이유 Coupang (CPNG)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쇼핑정보

쿠팡 주식이 떨어지는 이유 Coupang (CPNG)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센스
작성일작성일: 24-01-27 13:37       조회 311회

본문

오늘은 한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Coupang, Inc. (티커: CPNG)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한국의 아마존"으로도 불리는 이 회사는 어떤 면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떤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지 살펴봅시다.

회사 프로필
Coupang은 2010년에 설립된 한국 기반의 전자상거래 회사로, 빠른 배송과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유명합니다. 이들의 비즈니스 모델은 온라인 쇼핑을 통한 소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Coupang은 로켓 배송, 쉬운 반품 정책 등을 통해 한국 내에서 강력한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쿠팡 주식이 떨어지는 이유


79260e54004fc5ae628ef5a19813d07a_1706330275_5604.jpg
 


2024년 들어 Coupang, Inc. (CPNG)의 주가가 약 10% 하락한 원인에 대해 여러 요인이 있습니다.

먼저, Coupang은 다른 대형 전자상거래 회사들과 달리 주로 자국 시장인 한국에 집중하고 있으며, 주로 자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1P 모델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는 3P(제3자) 판매자를 중심으로 하는 다른 전자상거래 회사들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낮은 기업가치 대비 매출 배수(EV/revenue multiple)를 가져오는 요인이 됩니다​​.

또한, Coupang의 최대 주주인 소프트뱅크 그룹이 지속적으로 주식을 처분하고 있으며, 이는 주가에 큰 압박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분 처분은 시장에서 부정적인 신호로 해석될 수 있으며,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로 보입니다​​.


주가 하락에는 여러 요인이 있지만, 또 다른 요인으로는 한국 시장에서의 치열해진 경쟁 환경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대형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는 것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2018년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사용자 수가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테무 역시 2023년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앱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한국 내에서의 쿠팡의 성장에 대한 위협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oupang은 긍정적인 현금 흐름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온라인 럭셔리 회사인 파페치 Farfetch를 인수하여 글로벌 개인 럭셔리 상품 시장으로의 확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 인수는 Coupang의 재무 상태에 부담을 줄 수도 있지만, 동시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요인들을 종합해보면, Coupang의 주가 하락은 특정한 비즈니스 모델, 최대 주주의 지분 처분, 그리고 전략적 인수와 같은 다양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회사의 혁신적인 경영 방식과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은 여전히 긍정적인 요소로 평가됩니다.


결론적으로, 쿠팡의 주가 하락은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같은 글로벌 경쟁자들의 증가하는 존재감과 함께, 회사의 내부 전략, 시장 환경, 그리고 소프트뱅크의 지분 처분 등 다양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사이트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1:1 문의 모바일버전
Copyright © 2024 핫딜아이    All rights reserved.